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독일 베를린 리포트
등록날짜 [ 2011년09월30일 00시00분 ]

베를린 리포트(1) -100번 버스를 타고

베를린 시내버스표가 5.8유로, 우리돈으로 7천원 정도 되었는데, 처음엔 버스값이 참 비싸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알고 봤더니, 그건 한 번 타도 그만이요, 종일 타도 그만 인지라 상당히 싸게 느껴졌다.

게다가 그 티켓만 있으면 버스와 전철,지하철 할 것 없이 대중교통수단 전체를 다 탈 수 있었다. 활용하기에 따라 공짜나 다름없는 싼 값이었다. 

지난해 가을 베를린 여행은 체류기간이 워낙 짧아서(4일), 나름대로 열심히 발품을 팔며 관람에 열중했던 것 같다. 베를린 도심을 순환하는 100번 버스는 베를린 초행자들에게 권할 만한 버스 노선이다. 

100번 노선버스의 출발지 동물원 역 바로 옆에 자리한 카이저 빌핼름 교회.

이 버스는 과거 서베를린의 중심지였던 동물원(zoo) 가르텐 역에서 출발하는데, 주변 카이저 빌헬름 교회를 지나 - 티어가르텐 숲 - 전승기념탑 - 제국의회 건물 - 브란덴부르크 문 부근 - 알렉산더 플라츠를 왕복하는 순환노선이다.

게다가 2층이라 운좋게도 2층 앞자리에 앉게되면 베를린 시가를 부감으로 즐길 수 있으니, 티켓값이 전혀 아깝지 않다.    

2차 대전 때 소련군의 공습으로 부서진 건물 외벽을 그대로 방치한 채 서있다. 전쟁의 참상을 그대로 알리자는 뜻에서 남긴 것인데, 교회 건물의 역사적 가치 이상의 가치를 더해 주고 있어 서베를린의 관광명소가 되었다.

주변에는 유명 부띠크, 술집, 성인물 가게 등 관광객들의 눈요깃거리들이 아주 많은 편이었다.

 
티어스 가르텐 한 가운데에 자리잡은 전승기념탑.  이 탑은 과거 독일 제국이 덴마크, 오스트리아, 프랑스를 차례로 이긴 것을 기념해 세운 것이라고 한다.

탑신 부위에는 당시 전쟁 장면을 다양하게 조각해 놓고 있다. 물론 전망대 위까지 올라갈 수 있으나 유료다. 시간이 있으면 전망대 위로 올라 베를린 시가를 굽어보고 싶었으나 이루지 못했다.


베를린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곳 중의 하나인 티어스 가르텐. 예전에는 상류층들의 사냥터였다고도 하는데, 2차 대전 때 숲이 파괴되었으나, 전후 복구했다고 한다.

한 여름엔 일광욕을 즐기는 남녀들이 있다고 하는데, 산보객들에겐 사시사철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임에 틀임없으리라. 티어가르텐 숲의 광활함에 압도, 여의도 공원에 대한 자부심이 싹 가셔버렸던 것 같다. 담에 오면 자전거 하이킹을 꼭 한번 하리다.



제국의회 건물. 이곳 역시 2차 대전 베를린 대공습 때 폐허가 되었다고 한다. 90년 대 독일 통일 이후 건물을 복원해 통일 독일의 의회가 이곳으로 옮겨졌다. 아침부터 밤까지 일반인에게 개방된다. 언제 가봐도 관람객들이 수십 미터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과거 동서 장벽 때 동서 베를린의 관문이었던 브란덴부르크 문. 촬영된 화면은 문 안쪽(서베를린에서 볼 경우)으로 과거 동베를린 지역이다. 티어스가르텐 숲은 바로 이곳에까지 뻗쳐 있다. 

알렉산더 플라츠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과거 구동독 텔리비전 송신 타워. 주변에 칼 마르크스 광장, 구동독 시청사 등 문화유산이 널려 있다. 5.80 유로 티켓 한장으로 종일 베를린 관광이 가능하다.(촬영 2005년 12월 초)  [출처: 베를린리포트(1) |작성자: 김피디(김영환 KBS PD/패션저널 자문위원)]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세계여행-베를린, 베를린 장벽
스토리-브란덴부르크문 앞에서
세계여행-독일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
지명-독일 드레스덴(Dresden)
지명-독일 베를린(Berlin)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사하라 사막의 추억① (2011-10-02 00:00:00)
세계여행-카투만두의 러브호텔 (2011-09-30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