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PDF/출판 > 신간/출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 마케팅의 모든 것, [패션 시장을 지배하라] 출간
등록날짜 [ 2011년09월06일 00시00분 ]

[패션저널:박윤정 기자] 시시각각 변화하는 패션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마케팅의 핵심을 다룬 '패션 시장을 지배하라'가 도서출판 시공사에서 출간됐다.

'패션 시장을 지배하라'는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패션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는 입문서 겸 지침서로 패션 마케팅의 개념부터 마케팅의 실행 전략인 마케팅 믹스, 상품·가격·유통·촉진에 대해 살펴보고, 마케팅의 중심인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딱딱한 마케팅 이론을 설명하는 대신 독자들을 생생한 패션 마케팅의 현장으로 이끌고 전략적인 사고력을 키워 준다. 먼저 '패션’과 ‘마케팅’을 이해하고 다른 산업의 마케팅과 달리 왜 ‘패션 마케팅’이 특화되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20대를 위한 옷을 50대에게 팔 수 없듯이 패션 상품에 맞는 고객을 분석하고 마케팅 대상으로 삼아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함을 설명한 '시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라'와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마케팅 믹스를 이해하라'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의 조건이 상품, 가격, 유통, 촉진을 포함하는 마케팅 믹스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실제 브랜드들의 예를 들며 알기 쉽게 설명을 곁들여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실제 기업들의 사례를 설명하면서 마케팅 믹스의 의미와 활용 방안과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과 소비자의 욕구를 상세히 알려 준다. 
   
저자 정인희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0년 3월부터 금오공과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이탈리아, 패션과 문화를 말하다'와 '의류학연구방법론'(공저), '패션 상품의 인터넷 마케팅'(공저)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서양 패션의 역사', '재키 스타일'(공역), '오드리 헵번: 스타일과 인생'(공역), '패션의 얼굴'(공역) 등이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간-인디고 식물의 기능성과 이용성 발간 (2011-11-10 00:00:00)
신간-[패션 일러스트레이션 100년] 출간 (2011-08-26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