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Fashiontop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마케팅 전략과 인기 상승 비결은?
감성마케팅 소셜네트워크로 고객과 소통 확대, 신발, 아웃도어, 캐주얼 영역 확장
등록날짜 [ 2010년11월22일 00시00분 ]

유명인사 즐겨 신는 신발, 유명스타 마케팅 효과로 인기 급상승 청소년층에 인기 브랜드 부상

NB Street Campers 광고에서 구스다운과 H710

[패션저널:박윤정 기자]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뉴발란스]는 미국에서 유명 CEO(스티브 잡스 등)와 대통령(클린턴, 오바마 등)들이 가장 즐겨 신는 신발로 유명세를 탔다.

올해 초 애플 CEO 스티브잡스는 자사 신제품 발표회장에 세인트 크록스 블랙 터틀넥과 리바이스 501 청바지,그리고 스티브잡스 신발로 유명한 [뉴발란스 992] 운동화를 신고 나와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에서도 [뉴발란스(www.nbkorea.com)]는 2009년 스타 연예인 [이효리]가 신어 효리 신발로 입소문을 탄 뒤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뉴발란스]신은 스티브잡스(좌)와 뉴발란스 효리신발(우측아래)

이효리 이후 이승기, 김C 등이 신고 나왔던 [뉴발란스] 시리즈는 한 시즌에 모두 1만장 이상 팔리는 빅 히트를 거두기도 했다. [뉴발란스]의 인기 지속은 이처럼 유명 연예인(스타)을 통한 PPL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해도 [뉴발란스]는 1박 2일의 이승기에게 구스다운, 모자, 목도리, 운동화 등을 협찬하며 스타마케팅을 지속했다.

특히 올해 [뉴발란스]는 신발분야에서 리미티드 라인에 이어 빛의 삼원색 한정판 운동화, 컬러 발란스 라인,[MT580] 10주년 특별판, 신발 장인의 프리미엄 러닝화, 에너지 런(N-ergy Run), 스타일 러닝화 773, 트루발란스 워킹화 등에 이어 아웃도어룩에 딱 맞는 "H710"까지 출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 아웃도어룩에 딱 맞는 "H710" 출시 

[뉴발란스] H710
2010년 F/W 시즌을 맞아 정통 아웃도어 슈즈 디자인을 적용한 [뉴발란스 H710]은 미국인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정복한 전설적인 산악인 루 휘태커(Lou Whittaker)가 즐겨 신었던 하이킹 부츠를 모티브로 디자인 됐다. 2008년 뉴발란스 재팬(Japan)팀에 의해 첫 선을 보인 H710은 정통 아웃도어 슈즈의 모양새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감각적인 색상과 한층 가벼워진 무게로 매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출시되자 마자 품절에 이르기도 한 제품이다.

2010년 F/W 시즌에 다시 한 번 새롭게 출시된 [뉴발란스 H710]은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중후한 느낌의 프리미엄 스웨이드와 팝컬러 색상의 독특한 체크무늬가 조화를 이뤄 더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특히 트레킹화의 경쾌한 외형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스키니 팬츠나 일자형 바지에 활용하면 일상에서도 세련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기능성도 한층 강화됐다. 뉴발란스만의 탁월한 피팅 기술력으로 발을 단단히 감싸는 듯한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일반 아웃도어 슈즈에 비해 무게는 훨씬 가볍기 때문에 오래 걸어도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다. 또한 복사뼈까지 올라오는 하이탑 스타일의 경우 발목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면서 겨울철 체온의 손실까지 방지해준다.

■ 신발 돌풍 이어 아웃도어 캐주얼로 확장 추세

[뉴발란스] 헝가리 구스 다운
 

[뉴발란스]돌풍은 이제 신발을 넘어 점퍼, 패딩, 잡화 등의 영역으로 확대되며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헝가리 구스다운과 함께 H710으로 무장한 NB Street Campers(스트리트 캠펄스) 광고와 CF는 아웃도어룩, 캠핑룩에서 [뉴발란스]의 인기를 대변한다. 뉴발란스 H710은 감각적인 컬러링과 체크 패턴으로 마니아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엄 스웨이드로 한층 더 고급스럽게 탄생됐다.

■ NB Street Campers 광고, CF 관심모아

거리에서 캠핑하는 사람들을 표현한 NB Street Campers 광고와 CF(TV 광고)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친구 등 친한 사람과 멀리 가지 않고 집과 같은 편안한 캠핑 장소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뉴발란스 구스다운은 투톤을 사용한 구스다운과 원색 컬러 등 뉴발란스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특히, 뉴발란스 구스다운은 최상급 헝가리 구스를 사용한 필 파워(Fill Power) 800 구스다운 자켓으로 깃털 10%, 솜털 90% 함량으로 보온성, 벌키성, 경량성이 뛰어나다.



구스다운과 함께 겨울철 뉴발란스 [후드티]도 인기다. 빈티지 스타일의 후드티는 캐주얼한 성격이 강하고 북유럽의 노르딕 감성을 접목한 패턴이 돋보인다. 기모원단을 사용해 보온성이 높은 스탠다드 핏 후드 티셔츠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소셜 네트워크(SNS) 도입 고객과 소통 확대

[뉴발란스]는 2008년부터 패션과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지원하며 펼쳤던 감성 마케팅을 지속하면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이를 공유하기 위해 최근 소셜 네트워크(SNS)를 도입 고객과의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다. [뉴발란스]는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www.balance.tv) 를 공식 오픈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채널을 이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뉴발란스 블로그(좌), 발란스닷 TV(우)


발란스닷티비는 비디오 아티스트인 DEE 감독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개성과 조화, 대중성과 예술성,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 등 생활 속 어디에서나 존재하는 ‘발란스(balance)’를 주제로 한 영상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현재 뉴발란스가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플리커 등 총 5개로, 각각의 특성에 맞춰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들을 게재해 소비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한 포털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 ‘엔비마크피플(NB MARK PEOPLE)’은 월평균 20만 명에 가까운 누리꾼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지난 8월 개설한 콘텐츠블로그 ‘뉴발란스 블로그(New Balance Blog)’는 패션과 문화에 관련된 고객들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콘텐츠블로그는 트위터와 유투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결합해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또한 1천 5백여 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뉴발란스 트위터의 경우 지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서울중앙마라톤’ 등 각종 문화 행사에서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것은 물론, 고객 문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있다. 이처럼 뉴발란스는 다양한 마케팅 전개와 함께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꾀하며 매출 1천억원(2010년 1천3백억원 목표)브랜드를 향해 힘차게 질주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FAA 20주년 기념 컬렉션 무엇을 남겼나? (2010-11-29 00:00:00)
[이랜드] "패션 생산전문가" 대거 채용 이례적 (2010-11-16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