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Fashion Top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디자이너 이상봉, 한-러 수교 20주년 패션쇼 갈채
우아하면서도 실용적인 2010 F/W컬렉션으로 관람객 눈길 사로 잡아
등록날짜 [ 2010년04월09일 00시00분 ]



디자이너 이상봉, 한러 수교 20주년 패션쇼 갈채 [패션저널:조수연 기자]지난 4월 1일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이 한-러 수교 20주년을 축하하는 문화축제 전야제 행사에서 화려한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과 러시아 양국 정부의 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축제 개막식을 하루 앞두고 열린 전야제 성격의 행사로, 모스크바 시내에 버려진 공장을 예술전시 공간화한 아트플레이에서 양국의 정부 관계자 및 문화 예술계 유명인사들 그리고 이상봉의 현지 파트너와 그의 고객들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패션쇼는 화려한 조명과 북 등의 전통악기를 활용한 매력적인 음악이 어우러진 가운데, 지난 3월 파리에서 선보였던 디자이너 이상봉의 우아하면서도 실용적인 2010FW컬렉션으로 러시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날 패션쇼에서 주목 받은 것은 우리의 한글과 러시아 문자인 키릴 문자가 어우러진 작품이었다. 김소월의 시 ‘님과 벗’, 그리고 러시아의 대표 시인 푸슈킨의 ‘당신을 사랑했습니다’의 일부를 차용하여 양국의 문자가 패션으로 승화된 특별한 작품들은 이날의 뜻 깊은 패션쇼를 한층 빛나게 해줬다.

패션쇼의 마지막, 우리 전통 공연단의 웅장한 북소리를 배경으로 피날레 무대에 디자이너 이상봉이 등장하자 러시아 관객들의 환호는 그칠 줄 몰랐다. 이날 패션쇼에 참석한 한 러시아 관람객은 "패션쇼를 인상깊게 보았다. 기회가 닿는다면 한국의 패션쇼를 다시 보고 싶다"며 한국 패션에 대한 호감을 나타냈다.

러시아 현지 모델 24명과 한국모델 2명이 참여한 이번 패션쇼에는 영화 ‘미인도’와 ‘오감도’에 출연했던 배우 김규리도 참석했는데, 그녀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열심히 연습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날의 주인공이었던 디자이너 이상봉은 "너무 뜻깊은 행사에 참여케 되어 기쁘다. 한글과 키릴 문자가 만나 한국과 러시아 문화가 하나되어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작업했다"고 밝혔다. 이상봉의 매장은 현재 모스크바 최고의 쇼핑센터로 각광받는 유러피안센터의 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6년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통해 모스크바의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양국 정부는 2일밤,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에서 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축제 개막식을 열었고, 11월 10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폐막식을 갖기까지 약 7개월 간 전통공연, 연극, 유물전시, 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한국패션 세계화 프로젝트 본격가동 (2010-04-14 00:00:00)
니트웨어 브랜드[몬티니] 중년 여배우 효과 해피! (2010-04-07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