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칼럼Column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칼럼-교육 감미한 문화연예가 뜬다.
등록날짜 [ 2010년03월11일 00시00분 ]

[패션저널: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문화연예사회는 2020년에 마감하고 교육사회가 온다고 www.2100.org가 밝혔다. 우리세대 보다 정보를 7배로 많이 받는데 익숙한 신세대들은 깔깔 웃고 즐거워하는 프로그램 대신에 웃고 즐기지만 약간의 교육적인 정보를 주는 퀴즈, 상상플러스, 골든벨 등 교육을 가미한 연예프로그램을 즐긴다. 그러므로, 교육을 많이 받은 연예인이 뜨는 시대가 올 것이다.

미디어는 음악이 디지털로 바뀌면서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과거 DJ가 음반을 갈아 끼우던 시절의 경우 음악은 전부 기계에서 나왔다. 그러나 이제 TV 화면이나 영화, 책, 신문 등은 대부분 디지털화 하고 종이신문은 거의 소멸 상태로 가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콘텐츠는 기술발전으로 아무나 다운받아 재생시키거나 저작권이 있는 자료, 영상, 오디오, 비디오를 아무렇게나 퍼가고 날라 간다.

현재 실행파일이 있거나 자동 소멸되는 데이터 이외에는 이 문제를 막을 길이 없다. 소프트웨어가 라이선스가 없는 제품이면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고 라이브 데이터는 재생하기가 힘들거나 재빨리 재생산하기 힘들게 되면서, 라이브 등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창작제품일 경우 전체를 다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일부만 보여주고 마지막 결론등을 보기위해 저작권료를 내는 방법 등도 있다. 또 다른 방법은 복사하는 기술을 정부가 아예 불법화해버리면 된다. 전작이 미리 제작된 TV 프로그램은 곧 방송사에서 사라지게 된다. 미리 돈을 들여 만들어서 내 보내는 순간 복사되기 때문에, 제품을 미리 만들지 않고 생방으로 하는 것이 붐이 되고 있다.

광고를 보지 않고 광고를 뛰어 넘기 위한 기술이나 기구도 많이 팔리고 있고, 또 광고를 뺀 내용물만 재방송을 보는 경우나 녹화하여 보는 경우가 많아, TV 광고 등은 이제 사람들이 보지 않는 방법이 다양화 되었다. 하지만 다운을 받을 때 아이디를 저장하여 자동으로 핸드폰에서 약간의 돈이 빠져나가는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소규모 팁을 결제하는 구좌나 핸드폰 기술이 더욱더 발달해야 한다.

스포츠나 뉴스 프로그램을 볼 때도 사람들은 앉아서 광고를 보고 그 다음 이어지는 뉴스를 보지 않는다. 영화나 드라마의 주인공 즉 연예인들은 영원히 살아남지만, 단지 교육적인 프로그램이 드라마 영화 프로그램들에 들어가지 않으면 정보를 많이 받는 신세대들은 1시간 동안 드라마를 보고 낄낄 웃거나 울고 있을때 정보를 받지못해 안절부절 하거나 다양한 기기로 정보를 받다가 재미를 놓치고 결국 인기를 잃게 되는 프로그램은 빠른 종방으로 이어지게 된다. 

여행은 이제 점차 사람들이 가보지 못한 북극이나 남극을 향해 간다. 에버레스트 정복이나 해저탐험, 달이나 우주여행 등 사람들이 더욱더 과감해진다. 가상현실 여행도 일어나는데 2020년이 되면 컴퓨터게임보다 더 많은 고객을 가지게 되는 곳이 가상현실 여행이다.

인간은 역시 놀기를 좋아하며 스포츠를 즐기거나 야외활동, 밀림 체험 레크레이션 등을 즐기는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난다.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애완동물의 종류도 늘어나면서 로봇이 인간의 친구로 부상할 것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칼럼-잰 걸음의 애완동물 패션 산업과 천연염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칼럼-전통색에 대하여... (2010-03-22 00:00:00)
칼럼-천연염색 체험교육에 대해 (2010-03-10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