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회원 자유게시판은 회원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욕설이나 인신공격, 스펨글, 저작권에 위배되는 사진과 글 등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게시물도 일정기간 경과후 삭제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제목 해명자료-공정위 운송비 관련 패션그룹형지의 입장 2022-01-17 15:02:0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조회:1325     추천:36
 공정위 운송비 관련 패션그룹형지의 입장

 

 

공정거래위원회가 1월 16일 배포한 보도자료 <패션그룹형지 운송비 부당 전가행위에 대한 패션그룹형지의 입장을 밝힙니다.

 

우선 공정위 자료에 행낭비를 전액 부담시켰다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총 688개 매장 가운데 대리점(537)을 제외한 인샵 매장(In shop 매장백화점아울렛 등에 입점해 있는 형지 직영매장) 112(16%)에만 해당합니다.

월 63,500원의 행낭비용을 대리점의 경우는 본사와 대리점이 5대 5로 부담했고인샵 매장만 100% 행낭 비용을 부담했습니다이는 매장의 유형에 따라 지원방식을 달리한 것입니다.

 

특히 인샵 매장의 경우에는 소모품비(옷걸이행거쇼핑백 등)는 전액 본사에서 부담했습니다행낭운송비의 2배를 초과하는 액수입니다이처럼 더 많은 소모품비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개별 인샵 매장에 상당한 손해가 발생하거나 본사가 부당한 이익을 취한 바가 없습니다.

 

행낭 운송 제도는 다른 의류업체에서도 이뤄지는 통상적인 거래관행이기도 하며이 제도 도입으로 매장은 상품이동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정위의 지적에 따라 현재의 관행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패션그룹형지는 대리점과 동행하면서 성장해온 패션기업으로 앞으로도 매장의 권익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나아가 ESG 경영을 실현해 가고자 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